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타임/일상

대전 칼국수 맛집 '오시오칼국수' / 맛있는 녀석들 방영 / 들깨 수제비 , 들깨 칼국수 / 대전 유성 칼국수 맛집

반응형

오시오칼국수

 

 

 

대전 유성에 맛있는 칼국수집이

있다고해서 남편과 '오시오칼국수'에 가보았다

 

그냥 일반 칼국수가 아닌

몸에좋은 들깨로 만들어진

들깨 칼국수 , 들깨 수제비, 들깨 칼제비 !

 

 

 

오시오칼국수

주차장있음

문앞에는 이렇게

영업시간과 브레이크타임시간이 적혀있다

 

 

입구에 들어가면 

한쪽에 이렇게 신발을 넣어놓는곳이 보인다

 

사람들이 많이와서 그런지 열쇠잠금도 가능!

 

 

식당에 들어가보니 밖에서 보는건물과는 다르게

그리 넓지는 않았다

 

모두 테이블식탁이며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한다

 

식당 안쪽에도 또다른 테이블 룸이 있었다

 

오시오 칼국수 메뉴판

 

 

우리는 

들깨 칼국수들깨 수제비를 주문했다 

+ 녹두전 

 

 

당연히 시그니처 메뉴를 초이스 ! 

들깨로 만들었다니 어떤맛일지 궁금했다

 

 

그리고 작년에 TV방송에도 나왔다고한다

'맛있는 녀석들' 에 오시오칼국수가 나왔다는 ! 

 

기대기대

 

 

 

먼저 녹두전 !

 

바삭바삭 따끈한 녹두전 !

간장에 살짝 찍어서 먹었는데

안찍어도 맛있다 !

 

 

들깨 칼국수는 이렇게

조리되지않은 상태로 나오기때문에

 

끓는 육수에 면을 넣어서 8분정도 끓이면된다

 

8분정도 끓였을때 휘휘 저어주니

버섯들도 보이고 고소한 향도 났다

 

 

면을 호로록먹으니 들깨 칼국수만의 고소함과

감칠맛이 나서 맛있었다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열무김치랑 먹으면

최고의 조화였다 !

 

들깨 수제비 

정말 쫀득쫀득 식감이 너무 좋았고

들깨의 묵직함과 고소함이 묻어나서

너무 맛있었다

 

마지막에 국물까지 마셔주면

걸쭉하니 들깨의 고소함을 더 느낄수 있다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했던 '오시오칼국수'

 

먹다보니 주변에 드시던분들이

따로 얼큰이로 포장을해서 가시기도했다

 

가게에서 먹을때는 들깨를 먹고

포장할때는 얼큰이로 ! 

 

 

식당밖에는 포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도많았다

역시 왜 맛집인지 알거같다 

 

 

 

 

 

 

직접다녀온 대전 맛집을 공유해드립니다^^

 

 

대전 신세계 맛집 '서울동' / 참치생연어동 & 서울동 모듬6종 후기 / 신세계백화점 카이센동 숙성

서울동 대전 신세계백화점 5층 11 : 00 ~ 20 : 00 대전 신세계백화점 구경도하면서 점심을 먹기위해 5층에 위치한 한밭대식당 안에있는 '서울동'에 다녀왔다 평소에는 평일에도 사람들이 정말 많았

retime-yak.tistory.com

 

대전 관평동 냉면맛집 / 대전 화암동 맛집 / 대전 유성구 맛집 / 유성구 냉면 맛집 / 고기박사냉면

여름하면 떠오르는 냉면 ! 지난번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던 냉면이 너무 맛있어서 자꾸 그 맛이 생각나서 남편과 급 다녀왔다 한번 꽃히면 나는 거의 한달은 먹는다는 .. ㅋㅋ 고기박사 냉면 초계

retime-yak.tistory.com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맛집 '정돈'/ 둔산동 맛집/ 둔산동 돈까스 맛집/ / 둔산 '폴바셋' / 둔산

오늘은 동생이랑 돈까스가 너무 먹고싶어서 갤러리아 타임월드에 다녀왔다 동생이 갤러리아 타임월드에 있는 '정돈' 이라는 돈까스맛집이 있다며 나를 데리고 갔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역시

retime-yak.tistory.com

 

반응형